all-that-travel/travel-tips

영국 EasyBus, 이지버스 초보자도 쉽게 예약하는 방법

자용인 2010. 12. 10. 07:39
Booking.com


이지버스로 단돈 2파운드로 공항에서 런던까지 - 웹사이트 EasyBus
이지버스와 함께 개트윅, 루턴, 스텐스테드에서 시내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 블로거 Baker Kal
걱정하지마세요. 이지버스는 공항까지 정확하고 빠르게 모셔드립니다. - 블로거 Paul Ann

민주의 보딩패스에서 여행사 통하지 않고,
정말로 세계일주 할 때까지 예약 가이드 라인을 계속 만들어 볼까 합니다.

자 이번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영국 런던 이지버스 EasyBus 예약하는 방법" 입니다.

이젠 왠만큼 민주의 보딩패스 블로그에 오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해외 사이트 이용하시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셨을꺼 같네요. 하지만 초행길이신 초보자분들을 위해 이번엔 이지버스 예약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자 회원가입부터 하러 이지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겠습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은 꼭 추천하는 바입니다. 가입하고 예약하면 확인하기 편하지만, 안 할시 혹 확인할때 조마조마 하거든요.)

- 이지버스 홈페이지

자 위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Your Account 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그럼 그걸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나오는데 Register 를 클릭하세요.



아래 다음과 같은 회원가입 양식에 맞춰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 이제 당신은 이지버스 회원입니다. 그럼 로그인을 한뒤 이지버스 예약을 시작해 볼까요?

"가상으로 민주는 런던시내에서 루턴공항까지 가는 이지버스를 예약하기로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의 화면처럼 예약박스를 찾아서 다음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예약 정보를 입력하였으면 검색버튼을 눌러 티켓을 알아봅니다.
이지버스는 일찍 예약 할 수록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여행계획이 미리 정해졌다면 빨리 예약하세요.

검색버튼을 누르니 아래의 화면처럼 티켓 정보와 시간대와 가격이 나오네요.




오호랏 이지버스 역시 이른 시간 혹은 어정쩡한 시간에 티켓값이 더 쌉니다.
하지만 일정에 맞춰 공항 티켓을 확인후 제일 근접한 시간대로 시간이 붕 뜨지 않게 찾아야겠죠?

그래도 싼걸 원하시는 헝그리 트래블러라면 어쩔 수 없이 저처럼 2파운드 짜리를 예약합니다.
야호 정말 싸네요.

원하는 가격과 시간대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자 그럼 위 처럼 티켓에 관한 간략한 정보와 가격이 나오구
밑에 이제 로그인을 창이 나오네요. 처음에 회원가입하셨죠 ? 그럼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NEXT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그럼 위 처럼 결제 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모든 정보를 화면과 같이 입력하세요.
SOLO CARD 는 뭔지 모르겠네요. 카드선택할때 SOLO 카드는 수수료가 안 붙던데 쩝...
그래도 수수료가 .50 파운드 이지만 티켓이 워낙싸서 ^_^
이지버스는 역시 공항갈때 이용하면 최고인거 같아요. NEXT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그럼 위 처럼 최종 결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 화면을 보시고 카드 정보와 기타 정보를 입력하세요.

Card Issue Number, 하고 Card Start Date 는 한국 카드는 제공하지 않으니 그냥 두시면 됩니다.

카드 만기일 입력하고 최종적으로 확인후 Transmit 을 눌러서 결제를 합니다.

자 예약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화면처럼 감사합니다.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간단한 티켓정보와 이지버스 티켓이 나오는데,
티켓을 프린트하시고 타시는 곳을 잘 찾아서 가셔서 탈 때 제출 하시면 끝입니다.

로그인을 하셔서 나중에 프린트 하셔도 괜찮아요.
런던 시내 이지버스 타는 곳으로 지하철 타시고 걸어서 이동하시면 다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모르시면 미리 이지버스 타는 지점을 알아두셨다가 당일날 혼잡스럽지 않게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타기전 미리 한 30분 정도는 일찍 도착하시는게 센스인거 아시죠 ?

이지버스 예약 후 취소 하시려면 Your Account 를 누르시고 로그인 하신뒤,
나의 예약 내역을 확인합니다.



다시 예약하시려면 Cancel Booking 을 하시면 적립금이 쌓이는데 그 적립금으로 다시 결제하시면 됩니다.
취소후 적립금으로 재 예약시 카드 수수료 .50 파운드는 필요가 없습니다.
프린트할때도 표 선택후 print ticket for selected booking 하시면 되구요.

자 예약 취소후 재 예약 팁까지 알았으니 이제 이지버스는 완벽히 정복한거 같군요.

민주와 함께 여러분도 슬슬 여행 고수가 되어가시는거 같아서 정말 기쁩니다. ^_^
자 런던으로 떠나볼까요?